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재즈 공연이 함께하는 신현리 '유리공장 브런치 레스토랑' Good~!

by 앨리05 2023. 9. 30.
728x90

재즈 공연이 함께하는 신현리 '유리공장 브런치 레스토랑' Good~!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잠깐의 일상을 떠나 지친 몸과 마음에 잠시 힐링이 필요하다면,
라이브 음악열정이 담긴 무대맛있는 음식이 있는 신현리 '유리공장 브런치 레스토랑'을 강추한다.  
 
금, 토 저녁 6시 반부터 펼쳐지는 공연 시간에 부모님과 함께 오거나 가족 친구 단위, 부모님들 모임 장소로 손색이 없는 곳으로 경기 광주의 숨은 명소를 발견한 것 같았다. 매주 공연 스케쥴과 출연진은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올라오는 소식을 보면 알 수 있다. 

유리공장 브런치 레스토랑 재즈 공연
유리공장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금,토 저녁 6시 30분 부터 재즈 공연을 한다.

 

1. 샛길로 나 있는 입구로 진입하면 만날 수 있는 넓은 장소

경기 광주 신현리에 이런 곳이 생기다니 러키!라고 생각했다. 본가까지 운전하며 가는 길에 홍보용 안내판을 몇 번 보긴 했지만 그다지 기대하지 않았다. 주변에 워낙 이런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 없기도 하고 말이다. 
 

 

가는 길은 아래 가게 소개 링크에도 안내되어 있지만 가게 들어가는 입구가 좁은 샛길로 되어 있어 이곳으로 진입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그 샛길을 조금만 지나 다리를 건너면 바로 넓디넓은 주차장과 가게 마당이 나오게 된다. 하필 주차장 입구가 차량 진입이 많은 곳에 샛길처럼 나 있어서 처음 방문하면 찾는 길이 조금 헷갈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그 부분만 조금 주의해서 찾아간다면, 좁은 골목을 탐험하다 탁 틔인 광장을 발견했을 때와 같은 기분이 든다. 그렇기에  주차는 전혀 문제 없다. 
 
https://naver.me/GVMJle6y

 

유리공장 브런치 레스토랑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3 · 블로그리뷰 86

m.place.naver.com

 
 


2. 음악 소리가 퍼지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차로 주변을 돌아다니며 언뜻언뜻 보았을 때 나도 어머니도 그닥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경기 광주에는 자연과 어우러진 카페가 많은데, 블로그나 유튜브로 올린 후기를 찾아보며 다녀봐도 후기만큼 좋은 곳을 잘 발견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레스토랑 이름이 '유리 공장' 이 된 이유도 이곳이 진짜 유리를 생산하는 공장이었는데 그 공장을 개조하여 레스토랑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라는데 예전에 들었다면 힙! 하다고 느꼈겠지만 요즘은 공장을 그대로 개조한 카페가 많아서 그렇게 신선하게 다가오진 않았다.

유리공장 레스토랑 내부 분위기
유리공장 레스토랑 내부 분위기

 

 

하지만 이 곳의 진짜 가치를 살려주는 건 '유리공장' 내부 분위기와 음악과 공연이 함께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내부 또한 넓고 인테리어는 깔끔해서 이전에 공장이었다는 느낌만 살렸을 뿐 천장에 달린 조명과 그림 등이 오히려 세련됐다는 느낌을 주었다. 넓은 장소의 브런치 카페가 그렇듯 아이들과 함께 와도 마음이 편한 그런 분위기였다. 
 
적당한 크기의 무대에서는 재즈 공연이 펼쳐지고, 넓은 창고 같은 레스토랑 구조가 음악 소리의 공명을 도와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하는 관객에게 더 잘 들리게 울려퍼지는 역할을 하는 것 같았다. 
 


3. 살아있는 음악과 분위기 속에서 힐링이 되는 기분 좋은 시간

넓고 시원한 장소에서 공연이 펼쳐 지고, 주문을 받으러 오는 직원들은 친절했고, 재즈 공연 또한 훌륭했다. 분위기 좋은 장소, 맛있는 음식, 적당한 수의 손님, 재즈 공연, 친절함과 서비스, 그리고 너무 혼잡하지 않은 환경 속 주변 관객들의 박수소리와 어우러짐. 이러한 살아있는 분위기 속에서 처음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방문을 한 어머니도 매우 힐링이 된다고 하셨다. 
 

유리 공장 브런치 레스토랑 재즈 공연 동영상

옆 테이블에서는 어머님들이 동창 모임을 하고 있는 듯 했는데, 공연에 대한 리액션이 아주 좋아 레스토랑 안의 분위기가 더욱 좋았었다. 이에 필을 받으셨던지 어머니도 잠깐이나마 바쁜 일상을 잊고 음악을 즐기시는 듯했다. 그리고 다음에 본인도 친구들과 함께 오겠다며 벌써부터 다음 공연 스케줄을 알아보시고 있었다. 
 

 

 


4. 훌륭하고 맛있는 음식

음식 맛 또한 깔끔하고 맛있었다. 피자와 샐러드를 시켰는데 깔끔한 도우와 맛에 반하였다. 다음 번에 온다면 관자 루꼴라 파스타와 와인을 한잔하고 싶다. 괜스레 멀리 좋은 레스토랑을 찾아 비싼 서울까지 갈 필요가 없어졌다. 음악과 공연이 없는 날이라도 친구들과 브런치를 위해 방문하고 싶은 레스토랑이다. 이 경기 광주 신현리 근처라면 정말 공연이 있는주말 저녁 레스토랑 방문은 강추하고 싶다. 
 

유리공장 레스토랑 피자

 
유리 공장 레스토랑에는 이렇게 마음의 여유를 찾아 온 손님들이 금, 토 저녁이면 펼쳐지는 재즈 공연을 들으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좋아하는 사람들과 아름다운 시간을 갖는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