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에서 보낸 시간 여행/문화,언어로 보는 헝가리

헝가리 부다페스트 주요 여행지 (야경, 온천, 식당 등) 소개

by 앨리05 2023. 4. 19.
728x90

헝가리 부다페스트 주요 여행지 (야경, 온천, 식당 등) 소개

부다페스트는 헝가리의 수도이자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이다. 부다페스트는 2019년 미국의 경제지 포브스에서 선정한 유럽 최고의 여행지로 뽑혔을 정도이다. 다뉴브 강을 중심으로 부다와 페스트로 나뉘며 도시의 아름다움에 '다뉴브 강의 진주' 라고 불린다. 이런 헝가리의 대표적인 여행지와 온천, 식당, 야경 명소들에 대해 투어를 하듯 설명을 덧붙이고자 한다. 


1. 국회의사당 투어하기 (밤이 더 아름다운 야경 명소)

'국가의 집'이라 불리며 896년 헝가리 건국을 기념하는 장소. 영국 국회의사당에 이에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국회의사당이라고 한다. 건국 1000주년을 기념에 1902년에 완공되었는데 지붕의 첨탑은 1년 365일을 상징하여 첨탑의 총개수는 365개라고 한다. 내부에는 집무실이 총 691개로 어마어마한 규모이며, 세계 2위의 규모답게 내부도 웅장하고 벽은 전부 금으로 도배되어 있다고 한다. 규모로 보나 내부 인테리어로 보나 역사적으로 헝가리-오스트리아 이중 왕국 시절에 지어졌고 그 시절의 파워가 느껴진다. 국회의사당 내부는 투어로만 관람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 

www.parlament.hu

  • 내부 투어가 가능한 시간은 8:00~16:00 사이이지만(영어 투어도 존재, 휴관일은 홈페이지 확인), 오히려 늦은 시간 다뉴브강 건너편에서 보는 야경이 더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헝가리 국회의사당 야경 사진
헝가리 국회의사당 야경 사진 : 부다페스트는 밤이 더 아름다운 도시로 불린다.

2 . 겔레르트 온천

헝가리는 유럽 최대의 온천 국가이다. 동양에서 온천 하면 일본이 먼저 떠오를지 모르지만 유럽에서 온천은 헝가리가 유명하다. 헝가리는 국토의 2/3이 다 온천지대라고 보면 된다. 헝가리 전체에 1천여 개 정도의 온천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부다페스트 근처에만 100여 개나 되는 온천이 있다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수도에 이렇게 온천이 많은 곳은 부다페스트뿐이라고 한다.

 

대표적으로 내륙 국가라 바다가 없는 헝가리의 가장 큰 호수로서 헝가리의 바다로 불리고 있는 '벌러톤(Balaton)' 호수에 있는 '히비즈(He'vi'z)'라는 곳은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온천이 있는 휴양지이다. 또한 온천수의 성분이 류머티즘과 신경통해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유명한 온전은 '겔레르트 온천'이다. 1918년에 개장하였으며, 100년이 넘게 운영 중이다. 하여 옛날 고풍스러운 유럽 건물의 느낌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온천 입구부터 웅장하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수영도 하고 따듯한 온천수가 나오는 곳에서 몸을 담그고 피로를 풀기도 한다. 심지어 내부는 온천수 파도 풀장까지 갖추고 있다. 또 밤에는 고대식 건물 안에서 힙하게 온천 파티를 열기도 한다고 한다.

 

  • 헝가리에서 유행하는 온천 파티 문화 : 이름하여 SPA+PARTY를 합쳐서 스파티(Sparty)이다. 갤리르트 온천에서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새벽 3시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특히 실내 온천장의 천장이 투명유리로 뚫려있는데 겨울에 눈이라도 오기라도 하면 따뜻한 온천수 안에 몸을 녹이며, 천장에서 내리는 눈을 바라보는 기분이 일품이라고 한다. 헝가리 온천수는 미네랄 함량이 아주 높아서 예부터 치유 목적으로도 많이 활용되었다고 한다. 한마디로 건강과 힐링 그리고 재미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겔리르트 온천 내부 모습
겔리르트 온천 내부 모습 (*출처 : 톡파원 25시, JTBC 유튜브 영상 참고, 아래 동영상 삽입)

 

3. 군델 레스토랑(Gundel Restaurant)

군델 레스토랑은 세계 10대 레스토랑 중 하나로 뽑히는 부다페스트 식당이다. 129년째 운영 중인 역사 깊은 식당이다. 헝가리 역대 전 대통령들은 물론 교항과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도 찾는 곳이고 식당 내부에 사진들로 장식되어 있다. 또한 부다페스트를 배경으로 한 영화 '글루미선데이'를 보셨다면 주인공들의 사랑의 무대가 되는 부다페스트 식당이 바로 이곳이다. 영화 또한 굉장히 인상 깊으니 한번 보시고 이곳에 방문하길 추천드린다.

 

  • 헝가리를 대표하는 음식은 '굴라쉬' 수프인데 헝가리 대표 식품인 매운 '파프리카 가루'를 향신료로 사용하여 우리나라의 육개장처럼 시원하고 매콤해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아주 잘 맞을 것이다. '굴라쉬 유래와 레시피, 요리 영상'이 필요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란다. 

<헝가리 전통음식 '굴라쉬' 요리하기 : 레시피 및 영상 포스팅>

https://elly05.tistory.com/124

 

헝가리 전통음식 <굴라쉬> 요리하기 (+굴라쉬 유래, 레시피, 영상 소개)

헝가리 전통음식 요리하기 헝가리 대표 전통 음식에는 라는 비프 스튜가 있다. *헝가리어로는 Gulyás라고 표기하고 [구야쉬]라고 발음하나,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영어 발음처럼 '굴라쉬'라고 표

elly05.tistory.com

위에서 말한 곳과 더불어 부다페스트 여행에 대한 좀 더 세세한 정보와 다른 유명 관광지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톡파원 25시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소개 보기 동영상>

https://youtu.be/tfI3CNDNWDI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