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백운호수] 의왕 백운호수 둘레길, 호수 뷰 카페 Lake Forest

by 앨리05 2022. 5. 14.
728x90
반응형

[백운호수] 의왕 백운호수 둘레길, 호수 뷰 카페 Lake Forest

 

■ 호수 뷰 카페 Lake Forest (레이크포레스트)

화창한 5월!

롯데 아울렛 타임 빌라스 쇼핑 후, 차로 10분 거리인 '백운호수'를 찾아 호수 둘레길도 산책하고, 예쁜 호수 뷰 카페도 찾아갔습니다. 

겉보기엔 그저 내추럴하지만, 안은 좀 더 감각있게 꾸며져 있더군요. 이름처럼 호숫가에 자리 잡은 작은 숲 속으로 들어가 듯 푸르른 식물들로 인테리어를 꾸며 놓았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시킨 '어썸 밀크티''에그 타르트'너무나 맛낫 던 곳이었습니다. '밀크 티'는 예쁘고 심플하게 디자인된 용기에 담겨 있어서 집으로 가져오고 싶었답니다. 왠지 밤에 와서 맥주 한잔 해도 괜찮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밖에 다양한 조각 케이크와 인절미 빙수와, 아이스크림 크로플 같은 디저트도 함께 팔고 있어요. 

반짝반짝 햇살에 비치는 아름다운 호수 뷰를 바라보며, 달콤한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창문으로 호수 다리를 지나가는 사람들을 한가로이 바라볼 때의 여유로움이 지금도 생각나네요.

 

 

■ 백운 호수 둘레길 산책

그리고 한 바퀴 둘러본 백운 호수 풍경! 백운 호수 주변으로 둘레길은 산책하기 좋게 길이 잘 닦여 있습니다.  코스는 서서히 이야기 나누며 걸으면 약 1시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다만, 둘레길 특성상 한번 들어가면 나오는 호수 둘레를 다 돌 때까지 나오는 길은 없으니, 맘먹고 들어가시길. 그런데 평지를 산책하는 정도라 그렇게 힘이 들거나 하지 않아요. 그냥 걷기 편안한 운동화 정도 신으면 좋을 것 같네요.  

 

봄에 벚꽃이 피면 둘레길은 더 화사해진답니다. 

탁 트인 호수를 바라보고 걷다 보면 내 마음도 뻥~뚫리는 것 같습니다.

백운 호수 근처에는 저렇게 오리배를 타는 곳이 있어서, 언제나 오리배들이 둥둥 떠다니고 있습니다. 산책하며 보고 있다 보면 은근히 타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발구르기가 힘들어 보이던데, 오리배 타본지도 오래 됐네요.

호수가 워낙 커서 그 주변에는 사실 호수 뷰를 가진 카페들, 식당들이 드문드문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일단 호수에 와서 맘에 드는 카페를 찾아 자리를 잡아 보는 것도 방법일 듯하네요.

특히, 부모님과 함께와 식사하고, 산책하고, 호수 뷰를 바라보며 카페에서 차 한잔 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근처에는 '롯데아웃렛 타임빌라스'도 위치하고 있으니, 아울렛 쇼핑 후 호수 근처를 방문해도 좋고, 주변에 생각보다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었네요^^

https://elly05.tistory.com/190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 의왕 방문 후기(식당,벨리곰,주차 등)

[롯데아울렛 타임 빌라스] 의왕 백운호수 방문 후기 의왕에 커다란 '백운 호수' 주변 둘레길을 돌다 보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타임 빌라스' 건물이 눈에 들어 옵니다. 그래서 시간이 나면

elly05.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