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오크밸리 리조트 (Ft. 뮤지엄 산_카누 cf 카페/ 마인 촬영지/소나타 오브 라이트 쇼)

by 앨리05 2021. 6. 13.
728x90

오크밸리 리조트 (Ft. 뮤지엄 산_카누 광고 카페/ 마인 촬영지/ 소나타 오브 라이트 쇼)

 

오크밸리 리조트는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강원도 원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남 분당에서도 약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더라고요^^

 

숙소는 오크밸리 골프빌리지스키빌리지 두 곳으로 이뤄져 있는데, 굉장히 넓고 푸른 필드를 가지고 있어요.

친구는 회원권이 있다면 사고 싶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오크밸리 골프빌리지와 그 앞 풍경

 

봄 여름에는 스키 빌리지 쪽은 골프 라운딩 연습을 할 수 있게 개방해 놓고 있는데,

아무래도 골프 빌리지 쪽이 음식점이나 부대시설이 좀 더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고,

비수기 때는 스키 빌리지 쪽의 몇몇 음식점이나 서비스 등은 한시적으로 운영하지 않는 곳도 있어 

골프 빌리지 쪽을 예약하는 편 더 편하게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더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골프 빌리지와 스키 빌리지를 차로 이동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10분~15분 이상 꽤 소요돼요.

별 것 아닌 듯 하지만, 아이와 함께 이동한다면,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할 요소일 듯합니다.)

 

#아이들 놀만한 놀거리도 골프빌리지 앞에 있더라고요~^^


 

◈ 오크밸리의 <뮤지엄 산> Museum SAN 미술관

 

오크밸리 리조트를 찾으시는 분들의 또 다른 이유는 바로 <뮤지엄 산> 미술관입니다.  

특히, 텔런트 공유 씨가 선전하는 1. '카누 커피'의 배경이 된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한 카페에서 커피와 달콤한 케이크가 주는 휴식의 즐거움과 

체험과 명상을 주제로 한 2. '제임스터렐관'은 다녀온 사람들이 꼭 한 번씩 추천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뮤지엄 산 카페_카누 커피 CF 촬영지>

#뮤지엄 산 안의 카페 모습 : 공유씨가 선전한 카누 CF 촬영지로 유명하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뮤지엄 산 건축물과 밖은 본관을 에워싼 물길로 물 위에 떠있는 건축물처럼 건축물과 자연의 조화로움을 특징으로 하는 그의 스타일을 잘 나타내 주고 있고,

실제로 하얀 벽돌, 조약돌, 맑은 물과 테라스, 그것을 따스하게 감싸주는 듯 둘러싼 크고 웅장한 산맥이 주는 안정감이 참으로 평화로운 마음이 들게 하는 곳입니다.

(케이크 맛도 굉장히 좋다! 음료와 함께 케이크도 곁들이길 추천^^)

 

최근에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마인'의 촬영도 이곳을 배경으로 했다고 하니다. 자연과 미술관 모두 아름다운 곳이라 

CF를 비롯한 방송 촬영지로 자주 선택되는 듯합니다. 

#물길로 둘러쌓인 '뮤지엄 산' 본관의 바깥 모습

 

 

<체험하는 미술 제임스터렐관>

뮤지엄 산에 들어갈 때는 프로그램별로 입장료가 달라지는데, 약간의 비용이 나가더라도 이왕 온 김에 '제임스터렌관'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선택하길 권장드립니다. 

 

이 곳에는 일정한 시간대 별로 일정수의 인원만 받아 큐레이터가 작품을 안내해주는데, 단순환 회화 작품이 아닌

사람의 공간감을 이용한 작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우리 눈의 어둠 속에서 적응하는 감각을 이용한 체험도 있기에 어두운 곳을 무서워하는 아이가 있다면 입장 나이가 되더라도 가지 않는 게 좋을 듯해요.)

 

<관람요금 참고>


 

◈ 밤에 즐기는 '소나타 오브 라이트 쇼'

 

이 역시 골프빌리지 쪽에 있는 '조각 공원'에서 저녁 7시부터 시작된다. 

딱히 입장 시간이 정해 진 건 아니고, '조각 공원' 입구에서부터 산책 코스를 화려한 조명을 이용하여 여러 테마를 가지고 장식해 두어, 저녁을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산책을 하며, 라이트 쇼를 감상하면 된다.

다만, 산책이라고 표현하기에는 꽤나 긴 코스를 걸어야 하므로 꼭 편한 '운동화'를 준비하시길 당부드린다.

 

#소나타 오브 라이트의 시작을 알리는 조명 장식이 있는 '조각 공원' 

입장료는 대인과 소인이 각각 20,000원/ 15,000원이지만, 투숙객은 30% 할인된 가격인 14,000원과 10,500원으로

소나타 오브 라이트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딱히 사전 예약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소나타 오브 라이트 입장료 안내판 (잘 안보이니 조금 확대해 보시길^^)

'소나타 오브 라이트 쇼'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겠지만, 음악과 조명이 어우러진 자연을 무대 삼아 펼쳐지는 아름다운 쇼입니다. 

 

큰 고래가 나타나기도 하고, 해파리, 바다 요정과 반딧불,,,,겨울 왕국 노래와 함께 펼쳐지는 쇼의 분위기를 조금 느끼고자 하신다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소나타 오브 라이트 쇼 G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