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와 생활속 리뷰

꼬북베개 내돈내산 사용 후기(Ft.거북목 교정)

by 앨리05 2020. 10. 4.
728x90

꼬북베개 내돈내산 사용 후기

학생 때부터 거북목으로 인해 자세가 나쁘고 피로도가 쌓인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요즘 일을 하고 있으면, 뒷목 근육부터 등까지 금방 당기고 뻑뻑함이 강해지기 시작,

작업 중 스트레칭과 목을 풀어봐도 예전처럼 쌓인 피로도가 금방 풀리지 않았다.

(역시, 뭐든지 나쁜 습관은 어릴 때 고쳐 놓아야 했던 것인가?!)

 

아마 '거북목 교정' 베개를 찾으시는 분들은 나처럼 7~8시간씩 자는 시간만이라도 효율적으로

베개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목 자세를 바로 잡고자 생각하시는 분이 많을 것이다.

그중 눈에 들어온'꼬북 베개'를 구입해 한 달간 장점/단점/효과를 내 기준에서 적어보려 한다.  


꼬북 베개 특징

-구입 목적 : 자는 동안 거북목 교정

-가격 및 구매 경로 : 약 5만원 초중반대, 인터넷 서칭을 통해 구매

-색상 및 디자인 : 노란색과 하늘색이 있는데 노란색 선택,

                       디자인은 목 구부림에 맞추어 둥글게 되어 있는데, 잘 보면 상.하단의 높이가 다르다.

(*아래 사진 참고)

#꼬북베개 모습, 사진의 위쪽, 작은 표시가 있는 부분이 머리쪽으로 오도록 하고 목에 붙여 베는 베개이다.

 

-사용 방법 : 측면에 보면 Head 쪽 방향이 표시되어 바른 사용을 위한

상하 구분 가이드라인이 있는데 가운데 작은 표시가 있고 경사가 좀 더 완만하다 느껴지는

부분이 Head 쪽이다.

사용 설명서에 보면 '꼬북 베개'는 머리가 아닌 목으로 베는 베개이다라고 나와있는데,

'꼬북 베개'로 목을 받힌다는 느낌으로 경사가 급한 부분을 목에 붙여 베면 된다. 

(처음에는 습관처럼 나도 저 오목한 부분에 머리를 댔는데, 목에 딱 붙게 베야 시원하다.)

# 측면에 있는 상하 구분 표시 가이드 참고

-재질 및 세탁 : 목을 받혀줘야 하므로 푹신한 재질보다는 다소 탄탄한 느낌이다.

하지만 아주 딱딱하진 않다. 겉표면은 느낌은 예전에 도서실서 쓰던 귀마개도 생각나는데

절대 그처럼 무르지 않다. 탄탄하지만 누르면 쿠션감이 있는 정도이고,

이러한 재질이기에 물세탁하지 않고 그냥 물티슈 등으로 닦아주면 끝. 이 부분이 좀 편리하다. 

#눌렀을때 탄탄함. 쿠션 정도


꼬북 베개 장점

첫째, 장점은 우선 배고 누우면 자는 자세가 바로 잡힌다.

그간 내가 인식하지 못했는데 막상 거북목 교정 베개를 사용해 보니

내 자는 자세가 참 나빴다는 생각을 했다. 일단 자는 동안 똑바로 자게 된다.

 

둘째, 처음 베개를 사용하면 목 경추 부분이 스트레칭이 되는지 시원한 느낌이 있다.

폼 롤러를 통해 일부러 스트레칭을 해주는 정도는 아니지만

고개가 뒤로 젖혀질 때 확실히 시원함 감이 있다.

 

꼬북 베개 단점

첫째, 시원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오래 누워있으면 목이 좀 고정되고 불편함 느낌이 든다.

이것은 익숙해지는 과정인 듯하다. 머리가 푹 들어가는 푹신한 베개를 쓰셨다면

적응하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 듯했다. (오래 베고 있기 좀 힘드네;;) 

그래서 나도 처음 '꼬북 베개'를 쓰다 기존 베개로 옮기기도 하고, 병행 사용을 하고 있다.

역시 바른 자세로 잠을 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꼬북 베개 효과

거북목 교정 효과와 더불어 승모근 라인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동영상에서 광고를 하고 있지만,

승모근은 일단 자세가 고쳐지면 같이 좋아지는 효과가 아닐지 싶다.

 

내 개인적인 의견으론 적응기만 잘 거친다면 '꼬북 베개' 같은 거북목 교정 베개를 사용해서

자는 동안이라도 거북목을 고치겠다는 인식과 의지를 갖게 되어 교정에 도움이 될 듯하다. 

(일단 눈에 띄니까 계속 교정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다만 단순히 자는 베개 하나만으로 거북목을 100% 교정하길 바라는 건 무리인 듯.

평소 생활에서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고 앉아 있으면 말짱 도루묵.

 

하여 평소 생활 속에서 '거북목 교정' 체조 등과 병행하고,

구부정한 자세, 말린 어깨를 피려는 생각을 가지고 낮에도 운동과 병행하여 자세를 고치려는 노력과

자는 동안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자 해야 함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결론

일단 나는 자는 동안이라도 교정 베개를 사용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볼

생각이다.

근데 뭉친 목과 어깨는 확실히 운동을 하고 나면 뭉친감이 풀리는 것 같다.

#거북목 교정 연예인, 미안하지만 언니 사진이 많이 나와서^^ 아름다우시니까 이해를^^ (출처: 뉴스픽)

인터넷에 보면 거북목 교정을 통해 예뻐진 연예인 사진이 돌아다니는데,

확실히 내가 집에서 거울을 보고 자세를 바꿔가며 비교해봐도 거북목으로 있을 때는 구부정하게 말린 어깨와 허리가 전혀 자신감 있어 보이지 않는다. 

운동과 병행하며 자세 교정을 통해서 아름답고 당당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화이팅이다! ^^

 

#파트너스 활용등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EN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