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와 생활속 리뷰

필립스 스팀다리미 핸디형 뉴 스팀앤고 내돈내산 사용 후기

by 앨리05 2024. 7. 17.
반응형

필립스 스팀다리미 핸디형 뉴 스팀앤고 내돈내산 사용 후기

필립스 핸디형 스팀다리미 뉴 스팀앤고는 좀 더 포멀한 복장에 셔츠 차림이 필요한 직장으로 이직하게 되며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용으로 출근용 셔츠를 쓱싹쓱싹 간편하게 다리는 데는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편입니다. 쿠팡에서 스팀다리미로 검색하면 현재 검색 순위 1위인 다리미인데 실제로 사용하며 장담점과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필립스 스팀다리미 내돈내산 후기


필립스 스팀다리미 뉴 스팀앤고 구성품

스팀앤고는 스팀앤고 본체, 분리형 물통, 브러시 액세서리, 보관용 가방, 은색 손보호용 장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은색 손보호용 장갑이 스팀 다림질을 할 때 뜨거운 스팀으로부터 한 손을 보호해 주어 빠르고 유용하게 다림질을 마칠 수 있어 센스 있는 구성품이라 생각했습니다. 

필립스 스팀 다리미 구성품
필립스 스팀다리미 구성품

 

필립스 스팀다리미 뉴 스팀앤고 특징 및 성능 (사용후기)

2023년 베스트 셀링 핸디형 스팀다리미라고 합니다. 무게감, 디자인, 실용성 측면에서 내 구매 목적은 충족하여 잘 사용하고 있지만 특징에 따른 장점도 있고 사용하며 다소 아쉬운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필립스 스팀다리미 무게감

핸디형답게 성인 여성이 한 손으로 들고 쓱쓱 다려도 될 정도의 무게로 사용하기 간편하게 나왔습니다. (*무게 800g)

실사용시 물통에 물을 넣기 전에는 분명 한손으로 들어도 가벼운 무게입니다.

다만, 스팀기는 물을 담아 사용해야 하므로 물통에 물을 가득 담고 나서는 한 손으로 들었을 때 적당히 묵직한 느낌이 좀 있습니다. 생각보다 조금 무거웠지만 물을 담는 스팀기라 어쩔 수 없을 것 같긴 합니다. 핸디형으로 쓰기에 무리가 없는 정도입니다.

스팀앤고에 물통을 끼운 모습. 금빛 테두리 바로 아래 하얀부분이 물통이다.

 

물통의 크기를 보고 물양이 좀 적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 정도면 셔츠 한두 벌은 무난히 다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여러 장을 한꺼번에 다린다면 물통에 물을 자주 채워야 해서 좀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저처럼 외출 전에 후다닥 빠르게 또는 그 전날밤 가볍게 셔츠나 정장바지를 다리는 정도의 용도로는 충분합니다.  (*물탱크 분리형으로 70ml) 

 

필립스 스팀다리미 디자인 및 휴대성

필립스 스팀앤고는 손에 딱 잡히는 컴펙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다만 생각했던 것보다는 크기가 좀 컸습니다.

 

이전에 썼던 핸디형 다리미가 좀 짤막한 디자인이어서 더 그렇게 느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여성 팔 한마디가 조금 안될 정도의 크기인데 그렇다고 아주 큰 사이즈도 아니어서 여행용이나 출장용 가방에는 충분히 들어갈 정도입니다.

필립스 스팀다리미 크기
필립습 스팀다리미 크기 비교

 

 

특수 보관용 가방이 따로 있어 먼지 타지 않게 보관하기도 좋고, 장기 여행 시에도 챙겨 휴대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지만 그래도 좀 긴 길이 때문에 다소 짐 자리를 차리 할 것 같긴 합니다.

 

필립스 스팀다리미 편리함과 스팀 파워

필립스 뉴 스팀앤고는 유선형입니다.(무선 아님). 길이는 2.5m 코드 줄 형태로 충분히 길어서 스팀앤고를 자유자재로 방향을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예열 시간이 아주 짧다는 것입니다.

코드를 꽂아 전원을 연결한 후 거의 몇 초도 안돼서 바로 뜨거운 스팀이 발사되어 오랜 기다림 없이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같이 빠르고 간편한 걸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딱입니다.!

 

스팀 파워는 핸디형인걸 가만하면 강하고 사용하기 무난한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1300w의 강력한 스팀 파워)

용량 큰 스탠드형 같이 퓍~소리 나면서 다려지는 아주 강력한 스팀을 생각하면 안 된다고 생각됩니다. 어디까지나 간편함을 목적으로 나온 핸디형이니까요.

구성품에 은색 장갑이 있어 스팀열로부터 보호해주어 다림질이 간편하다.

 

스팀은 사용 시 전원을 누르면 발사되는 형태인데 옷감을 쫙쫙 피면서 다려주면 주름들이 금세 펴집니다. 핸디용으로 은색 장갑을 주는데 한 손에 스팀앤고를 한 손에는 은색용 장갑을 끼고 다림질을 하면 스팀의 뜨거운 열기에 손이 딜 염려 없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작은 장갑 한 장이지만 사용자의 편의까지 생각한 구성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왼) 셔츠 다리기 전 (오) 셔츠 다리고 나서 넓은 면적은 잘 펴쳤지만 셔츠카라등 세밀한 부분은 다림질이 좀 아쉽다.

 

브러시 액세서리는 주로 두꺼운 소재를 다릴 때 껴서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근데 두꺼운 안감을 다릴일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차이점을 잘은 못 느끼겠습니다. 브러쉬를 탈 부착하는게 아주 조금 귀찮기는 합니다. 셔츠 카라 같은 미세한 부분은 스팀인지라 바닥에 대고 미는 다리미보다는 좀 더 세심하게 신경 써서 빳빳하게 당겨야 모양이 사는 거 같습니다. 

728x90

 

필립스 스팀앤고 다리미 사용 총평

 

필립스 핸디형 스팀다리미 뉴 스팀앤고를 나처럼 1인용으로 출퇴근 셔츠나 바지를 다릴 목적으로 간편함을 목적으로 구매하신다면 무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만족하며 실용성 있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출근이나 외출 시 깔끔하게 다려진 옷을 입고 나가면 기분이 좋습니다. 다만 가정용으로 아주 두꺼운 재질의 옷감이나 많은 양의 옷을 간편히 다릴 목적이라면 스탠드형으로 물통 용량이 큰 것을 구매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