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일지/소소한 재테크

엠브레인 좌담회 꿀알바 후기_인사담당자 대상

by 앨리05 2022. 5. 30.
728x90
반응형

엠브레인 좌담회 꿀알바 후기_인사담당자 대상

'엠브레인' 특정 주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고 포인트를 모으는 형태의 앱이다. 

유행하던 앱테크 중의 한 형태도 10~20분 설문에 참여하고 500원, 1000원 소소하게 용돈을 모아가는 재미가 있다. (나에게는 그렇게 '맥주 광고'에 대한 선호도와 같은 주류 광고 관련 설문조사가 많이 오더라;;;;;)

 

최근에는 한 푼 두 푼에 비해 들어가는 시간이 너무 많은 듯하여 알람 메일만 걸어두고 잘 참여하지 않았다.

그런데 꽤나 흥미로운 '좌담회' 관련 참석자를 찾는 메일이 왔다. 

'인사 담당자 대상 온라인 좌담회'에 참여할 패널을 구한 다는 것.

 

*주제는 '직장내 괴롭힘 방지 교육'과 더불어 '성희롱 예방'과 같은 법정 교육에 관한 교수님들의 연구에 실제 교육과 인사 업무를 주관하는 담당자들의 경험과 발생 사례에 대해 논의해 보며 의견을 들어 보는 것

 

<좌담회 소식 메일>

 

 

 

 

 

 

참석 비용도 무려 7만 원!

용돈도 용돈이지만, 나의 직무와 관련된 논의를 할 수 있고, 타사 인사 담당자들을 만나 타사 사례나 경험을 알아두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아 바로 신청하였다.

 

그렇게 신청하여 참석자로 선정이 되면, 담당자로부터 문자 or 전화가 오는데, 보낸 메일에 담당자 연락처는 입력해 두었다가 전화가 오면 꼭 받도록 하자. (요즘 하도 스팸이 많아서 모르는 번호는 잘 받지 않음으로;;;)

 

결론부터 말하자면, 역시 생각했던 대로 사례비를 떠나 신박한 경험이었고, 또 워낙에 HR 업무를 오래 하신 논의에 적합한 분들 몇만 소수로 선정되어 와서 그분들의 경험과 의견을 듣는 것도 도움이 되었다. (말씀들도 논리적으로 어찌나 잘하시던지...^^)

참여자는 기업 인사 담당뿐 아니라 진행자가 1명, 그리고 연구진(교수진)들이 3명 정도 있었는데,

주로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도입과 그 교육의 진행, 그리고 MZ 세대와의 관계성에 대해 질문하였다. 

또 어떤 식으로 교육이 좀 더 보완되면 좋은 지 등을 함께 논의하였다. 

 

MZ 세대와의 조화 소통 측면에서도 '직장 내 괴롭힘 방지'의 개념과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는 모두 동감하였으며, 괴롭힘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실제 대처 방법, 피해자뿐 아니라 HR 담당자는 어떠한 역할을 해 주어야 하는지 등에 관한 구체적인 가이드와 보완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비대면이었지만 이렇게 논의하다 보니 금방 2시간이 지나갔다.

그리고 끝이 난 후에는 메일로 이 자료가 연구에 사용돼도 좋다는 동의서를 제출하는데,

그러면 익일(다음날) 내가 신청한 계좌로 바로 사례비가 입금된다. 

 

오~! 설문조사는 포인트가 한참 쌓여야 현금 전환할 수 있는데, 좌담회는 익일 바로 입금되는 시스템이니!

그리고 시급 대비 사례비도 쏠쏠한 편이었다.

업무 유관자들과 토론과 논의도 해보고, 다양한 타사 사례도 배우고, 사례비도 쏠쏠히 챙길 수 있어서

내 지식과 경험도 up! 내 잔고도 동시에 up! 비대면이라 시간도 Save!

 

그러니 다음에도 이러한 좌담회가 있다면 꼭! 참여해볼 생각이다. 

혹시라도 '엠브레인' 앱을 사용하고 있다면, 본인 직무 관련 정보를 잘 입력해 두고, 좌담회 관련 메일은 지나치지 마시길! 내 친구에게도 경험을 전해주었더니,,, 꼭 해보겠다고 하더라~^^

 

이상. 이날의 기록을 마친다.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