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일지/블로그 키우기 외 재테크 정보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발급(Ft.조회수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by 앨리05 2021. 1. 11.
728x90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발급(Ft. 조회수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드디어 저에게도 이런 날이 오는군요!!

 

오늘 집에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발급 봉투가 도착했습니다.>_<!!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봉투

사실 핀을 발급하는데 세계적 IT 회사인 구글에서 우편을 이용한다는 사실이 좀 믿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도 우편으로 받으니 뭔가 더 반갑기도 한 거 같더라고요.^^

 

많이들 아시겠지만 1) 구글 애스 센스를 승인받으면 광고 게재를 할 수 있고, 그다음 2) 수익이 10달러를 넘어서면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발송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갑자기 저런 메시지가 뜬다면 주소 확인(즉 PIN입력)을 위한 우편이 발송되었다는 이야기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2월 21일 날 발송된 우편이 21년 1월 11일에 도착했으니, 기간은 3주를 꽉 채웠네요.

그 사이에 수익은 조금 더 났습니다.

 

인증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서 상기 화면에 확인을 누르고 핀 번호만 입력해 주면 됩니다.

입력 기회는 세 번, 핀이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내에 입력을 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네요. 

 

#PIN 발급 번호내 설명 참고

 

다들 아시겠지만 티스토리는 페이지 조회수가 중요하다기보다는 광고 클릭수가 많아야 수익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조회수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조회수가 높아야 그만큼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저 역시도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 하루에 겨우 한두 자릿수밖에 안 되는 조회수를 보며, 언제 광고는 게재하고,,, 도대체 언제 수익은 나냐 했는데 꾸준히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니 이런 날이 오긴 오네요.

 

저는 1일 1포 스팅은 못하고 시간이 날 때 평균 1주에 2~3개씩 정도 포스팅을 해서 핀코드 발급까지 6개월 정도가 걸렸는데, 정말 1일 1포 스팅을 제대로 하시는 분은 아마 시간이 반 정도는 줄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이 100개 정도 돼서야 뭔가 조회수도 수익도 조금이라도 성과가 보이기 시작했으니,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닌 거 같아요. 그래도 수익 없이도 좋아서 포스팅도 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고 소소한 수익이라도 나니 못 할 이유가 없겠다 싶어서 꾸준히 지속했어요^^ 


<티스토리 조회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저도 처음 해보는 티스토리라 정말 이게 될까 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정말 뭐든지 중요한 건 시간인 거 같아요. 그래도 제가 조회수를 늘리는데 도움받았던 몇 가지 방법을 적어보려 해요.

 

1. 키자드 티스토리 백링크 활용하기

-확실히 키자드에 백링크를 정기적으로 등록해 놓으면 며칠 후 구글 검색 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2. 페이스북 클럽 & 네이버 카페 내 글 공유하기

-관심사가 같은 분야의 활성화된 카페나 클럽, 다른 SNS와 연동해서 활용하고 내 글을 공유하며,

SNS 유입량이 확실히 늘었습니다. 좀 단편적이긴 하지만요.

 

3. 네이버 블로그와 연결하기

-저는 가끔씩 네이버 블로그에 티스토리 글들을 다시 요약해서 올리고 세부 사항은 티스토리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확인하도록 해요. 이 방법은 은근히 지속적으로 도움이 된답니다. 네이버가 확실히 홍보에는 좋은 듯요. 그렇게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아요. 

 

4. 티스토리 블로그에 꾸준히 포스팅 하기

-확실히 글이 늘면 이웃도 늘고 로봇이 수집하는 글 정보도 늘고 해서 자연히 조회수도 따라 늘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다만 다소 시간의 차이가 날 뿐인 듯.


처음 하면 왜 내 블로그는 찾아오는 사람이 적지? 언제쯤 세 자릿수가 되려나;;;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랑 함께 해보니 확실히 검색은 네이버가 많고 조회수도 금방 늘더라고요. 티스토리를 처음 하시면 아마 조회수가 확확 늘어나지 않고 꾸준히 거북이처럼 늘어나서 좀 지치실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저도 그랬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나는 나대로 꾸준히 하는 게 정말 답인 거 같아요.

소소하게 달러도 벌 수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누군가 생성한 콘텐츠로부터 정보를 얻거나 공감이 된다면, 그에 따른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이 확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지금도 어쩔 때는 1달러도 안되게 벌리는 날도 있다만;;;그래도 한 번이라도 방문해 주셔서 제 글을 읽고 정보도 공유해주시고 공감도 해주시고^^필요한 광고 클릭도 해주시는 분들에게 늘~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럼 새해 1월도 모두 알차게 시작하시길 바랄게요!!

 

<연관성 있는 글>

elly05.tistory.com/48?category=916219

 

애드센스 승인됬어요^^(남의 팁에 너무 신경 말자)

애드센스 1차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 후, 2차에는 승인이 되었네요.>_< 요즘 코로나 19로 승인까지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던데, 저는 2차 때는 결과도 3일 만에 바로 알려 줬어요^^* 다만 애드센스

elly05.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