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이야기

분당 율동공원 모쓰 카페! 정원 뷰를 보며 커피 한잔!(주차 정보 등)

by 앨리05 2025. 10. 7.
728x90
반응형

분당 율동공원 정원 뷰를 보며 커피 한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분당 율동공원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정원 뷰가 아름다운 모쓰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율동 공원 새마을중앙연수원 방면 쪽으로 굽이굽이 산 안쪽으로 들어오면 푸른빛이 감도는 숲뷰에 깔끔한 주차장과 물빛 정원이 있는 모쓰카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올리브 오일을 찍어 먹는 담백한 베이커리 맛도 빠질 수 없는 매력입니다. 

분당 모쓰 카페
모쓰 카페 통유리로 정원뷰를 감상하는 사람들

모쓰 카페 정보와 주차

  •  매장 시간 : 월-토 9:00~21:00 ( 20:30에 라스트 오더 ), 매주 일요일은 쉽니다.                 

추석 연휴에도 상기 일정대로 평일 오픈하였고, 연휴가 그런가 점심 시간 즈음 매장 안에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일부 대기하는 몇몇 팀도 있었지만, 금방 순환이 이뤄지는 편이었습니다.

 

모쓰 카페 들어가는 입구

  •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257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율동 200 )         

율동 공원 안쪽 길을 따라 굽이굽이 들어가면 새마을중앙연수원 방면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이 산이라 푸르른 숲 속에 있는 정원 카페에 도착한 느낌이 듭니다.

 

 

  • 주차 : 주차장은 약 200미터 정도 떨어진 '새마을역사관 앞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주차 공간이 충분히 넓고 쾌적해 인원이 많은 날도 문제없는 정도였습니다.   

 저는 티맵 네비게이션에서 그냥 '모쓰카페 주차장'을 찍고 이동하였고, 주차장 안내 표지가 잘되어 있어 금방 찾았습니다.

 

 

 

모쓰 카페 야외 정원 뷰

 

모쓰 카페에 도착하면 야외 정원 뷰 부터 눈에 들어옵니다. 좁은 벽돌 사이 입구로 들어서면 빼꼼히 들어내는 정원의 모습이 인상 깊습니다. 정원이 엄청 큰 규모는 아니지만, 커피 한잔 후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날이 좋을 때는 야외 정원에 있는 테이블에 앉아 따스한 커피와 차를 한 잔 하면 좋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모쓰 카페 정원 연못과 이끼들

 

푸른 정원에는 작은 연못 같은 곳이 있어서 카페 안 통창 유리를 통해 풍경을 바라보며 물멍을 때리기도 좋은 장소 같았습니다.

 

카페 이름인 모쓰(Mosss)'이끼들'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습하고 서늘하여 이끼가 많습니다. 이끼는 혼자서 살아갈 수 없는 식물입니다. 함께 어우러져 세상의 공기를 정화하는 아주 멋진 친구들입니다. 이곳 mosss에 이끼들이 모여 세상의 모든 힘든 것, 지치고 힘든 모든 분들에게 힘이 되고, 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쉴 만한 물가, 카페 모쓰의 뜻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조그마한 이끼들이 모여 세상을 정화에 나간다는 점이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이곳 정원의 물가를 바라보며 보이는 이끼들이 내 마음도 시원하게 정화시켜 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모쓰 카페 메뉴 및 베이커리와 커피 맛

모쓰 카페는 다양한 브런치 메뉴도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는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베이커리를 더 선호 바게트에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기로 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번호표를 주고 직원이 직접 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자지로 가져다주는 시스템이라 편리했습니다.

모쓰 카페서 주문한 바게트와 커피

 

우리가 주문한 바게트는 말 그대로 겉바속촉이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구멍이 송송 적당히 뚫린 하얀 속은 부드러워 커피와 함께 먹는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올리브 오일을 찍어 먹을 때 그 감칠맛이 더 잘 살아났습니다. 

 

<모쓰 카페 메뉴 참고>

 

네이버 지도

모쓰

map.naver.com

 

 

커피는 산미가 좀 강하게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정원으로 바라보이는 정원 뷰와 지금도 상쾌하게 공기를 정화시키고 있는 이끼들과 산뜻한 커피를 음미하며 식감과 시각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안정적인 분위기의 카페 내부도 한 몫 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다만 연휴 기간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내부가 좀 시끄러웠습니다. 다음에 조금 사람이 뜸할 시간에 다시 한번 와보고 싶은 곳입니다. 

 

2025.03.09 - [국내 여행 이야기] - 냅인더선샤인 경기 광주 신상 대형 카페 _젤라토와 공작새가 있는 카페 방문

 

냅인더선샤인 경기 광주 신상 대형 카페 _젤라토와 공작새가 있는 카페 방문

냅인더선샤인 경기 광주 신상 대형 카페 _젤라토와 공작새가 있는 카페냅인더선샤인이라는 대형카페가 경기도 광주에 오픈하였습니다. 카페 내외부가 모두 넓어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이고 메

elly05.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