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일지/블로그 키우기 외 재테크 정보

애드센스 <광고 수입 비중> 섹터 관리_수익을 조금이라도 개선해 보기

by 앨리05 2021. 3. 17.
728x90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관리_수익을 조금이라도 개선해 보기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여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한 기쁨도 잠시, 사실 그 이후부터가 본격적인 수익화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수익화 관련 정보를 검색해 보면 광고 배치 방법,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 검색하기, 외국어 광고 차단 관리 등등 조금이라도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다.

 

나 역시 초보자 입장에서 블로그를 키우면서, 가장 관리하기 간편하면서도 수익이 조금이라도 상승하는 쪽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방법은 <섹터별 광고 차단 관리>이다.

 

 

물론 나역시 수익은 글이 100개 정도 되고부터 아주 조금씩 발생하였고, 지금도 그리 많다고는 할수 없고 매우 천천히 성장하는 중이라 '3개월 만에 ~얼마 이상 수익 내기 등'의 엄청난 노하우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나같이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사람도 간단한 관리만으로도 조금이라도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되는 것을 적어보려 한다. 


 

1. 애드센스 광고 수입 비중이 적은 섹터 차단하여 관련 광고 노출 비중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의 왼쪽 메뉴에 <차단 관리>를 클릭하면, 콘텐츠에 <모든 사이트>라는 메뉴가 두 번째에 보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화면이 보이고, 여기서 5번째 <일반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해주면 애드센스의 광고 카테고리 별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애드센스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 일반 카테고리 관리>

 

 

 

아래는 일반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했을 때 보이는 화면이다.

 

여기서 모든 카테고리의 <수입비중(%)(지난 30일)>을 클릭하면 엑셀처럼 내 블로그에서 수입 비중이 큰 카테고리 별로 정렬이되어 어떤 섹터에서 수입이 주로 나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반면에 왼쪽 <광고 노출 비중(%)(지난 30일)>을 클릭하면 내 블로그에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 섹터를 확인 할 수 있다.

 


 

<모든 카테고리의 광고 노출 비중/ 수입 비중 확인>

 

 

이를 확인한 후 광고 노출 비중은 높은데 상대적으로 수입 비중은 낮은, 즉 수익으로 연결되는 비중이 낮은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같은 블로그 면적에 내게 불필요한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줄이고, 조금이라도 내 블로그와 관련된 섹터, 수입 비중이 높은 섹터의 광고가 배치될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필요에 따라서 일부 특정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카테고리를 들어가면 그 안에는 또 작은 섹터들이 있어서 부분적으로만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나의 경우 블로그의 상쾌한 이미지를 떨어뜨리는 피지, 무좀 등 보면 좀 인상이 써지는 광고가 갑자기 자주 뜨길래 미용 섹터에 들어가 그 부분만 차단하여 관리하였다. 

 


꼭 이 덕분이라곤 할 수 없고, 꾸준히 글의 양이 조금씩 늘어나서 일지도 모르지만, 내 경우 섹터 광고 관리가 그래도 조금이라도 관련 광고가 붙고 수익이 향상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이미 많은 분들이 클릭률이 낮은 '외국어 광고'가 붙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고 있을 것이다. 이때 광고 섹터 관리도 함께 해주는 것이 간편하지만 내 블로그 수익화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