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일지/블로그 키우기 외 재테크 정보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피하기와 우회 링크 (리치링크 사용법)

by 앨리05 2021. 3. 10.
728x90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피하기와 우회 링크 (리치링크 사용법)

최근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해보았는데, 큰 수익은 아니지만 조금씩 수익이 늘고 있고, 거기에는 블로그 포스팅이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다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쿠팡과 같은 외부 링크를 싫어하여 블로그가 외부 노출이 되지 않는 저품질에 걸릴 수도 있다 하여 조금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다.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의 하루 수익이 나면 블로그나 티스토리 광고 수익보다 조금이라도 높아, 블로그가 있다면 하지 않으면 손해라는 생각이 든다. 판매 수수료 3%의 힘이다. 게다가 좋은 점은 꼭 그 제품이 아니라 그 링크를 통해 다른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수수료의 3%를 지급해 준다. 

 

블로그의 본래 목적이 아닌 도배성 상품 광고가 되어 버린다면 신뢰성 등이 떨어지니 문제가 되겠지만, 본인의 블로그를 잘 운영하면서, 실제로 사용해 본 제품에 대한 후기나 관심있어 알아보고 있는 제품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의 글과 함께라면 블로그가 누락되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다는 것이 나와 일부 안전하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의견이다. 

 

<쿠팡 파트너스 추천인 코드>

ID: AF2557945

 

아직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에 추천인 코드를 넣고 가입을 하시면, 신규가입자와 추천인 모두 1% 추가 수익을 더 얻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초기 블로거라 조회수가 적어 이게 정말 수익이 날까 하여, 추천인 코드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 안타까웠다. 초기에도 조금씩 판매는 됨으로 수익이 나긴 난다.


1. 쿠팡 파트너스 우회 링크 활용하기 (리치 링크)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블로그에 쿠팡 관련 링크를 삽입할 때, 쿠팡에서 제공하는 URL을 바로 달지 않고, 리치 링크를 통해 링크 주소를 변환에서 쓰고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다. 쿠팡에서 상품링크를 생성 한 뒤, 아래 그림과 같이 변환할 링크에 넣고 "변환"을 누르고 안전한 도메인을 선택해서 바꾸면 된다. 

나는 보통 제일 아래 "Pricereview"를 선택한다. 

 

다만 한 가지 단점이라면, 이 경우 블로그에 제품 사진이 담긴 URL이 노출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에 우회 링크 겠지만, 누르면 바로 쿠팡과 연결되기에 효과는 있다. 

 

그리고 링크 하단에는 직접 링크던 우회던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이란 멘트를 넣어 주어야 한다. 

 

★중요한 Point!

 

중요한 것은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고 내 계정에 정보 입력시 1) 내 블로그 주소를 추가하고, 2) 우회 링크(리치 링크) 사이트 주소도 추가해 주어야 한다. 그래야 우회 링크로 들어온 것도 쿠팡이 인식해서 수익을 인정하니 잊지말고 등록하시길!! 우회 링크는 우리가 소유주가 아님으로 소유주 체크는 안 해도 된다. 

 

 

<리치 링크 사이트>

www.richlink.co.kr/

 

http://www.richlink.co.kr/

쿠팡파트너스 우회링크리치링크쿠팡링크를 간단하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더 부자되는 링크!파워블로거들이 믿고 사용하는 서비스쉿! 자동홍보기능으로 수익도 늘어납니다!

www.richlink.co.kr

 

2. 실제로 사용해본 제품 후기나 관심 있는 정보 위주로 전달하기 

주위를 둘러보면 내가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다. 처음에는 그러한 제품들 후기로 시작을 했다. 단순히 제품 광고 사진들만 나열하는 것이 아닌 직접 내가 사용해 본 것에 대한 의견, 장/단점을 적은 후기,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내용을 작성하면 어느 정도 검색도 되고 실제 수익도 그러한 제품 링크에서 연결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 

 

아니면 맘에 들어서 검색하여 얻은 정보, 상품수가 적은 것들을 포스팅하더라도 제품 광고성 도배가 아닌 정보를 전달하는 느낌으로 내용과 함께 작성된 글은 너무 횟수가 잦거나 하지 않다면 저품질 문제까지 되지 않는 것 같다. 

 

3. 1 포스팅에 1개의 내용만 담을 것  (너무 잦은 발행은 피할 것)

여러 개의 상품이 도배된 글이 아닌 하나의 제품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가 담긴 글을 쓰고 너무 쿠팡 파트너스만 관련 글만 1주일에 계속해서 올리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본다. 

 

즉, 블로그 본연의 목적을 잃지 않고, 글을 쓰면서, 함께 하는 정상적인 파트너스 활동으로는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것 같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제대로된 제품 후기나 정보성 글이라면 굳이 다른 플랫폼의 활동이라고 해서 지나치게 제제를 가하는 것이 오히려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의견이기도 하다. 


쿠팡 파트너스로 큰 수익을 냈다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단순히 제품 홍보가 아닌 기존의 자신의 블로그에 관련 글을 보러 오시는 분들, 관심사가 유사한 분들과 자신의 콘텐츠가 먼저 기반이 됐다고 한다. 즉. 원래 블로그를 하기로 한 목적이 수익 때문에 주객전도가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와 함께 하기에 괜찮은 활동이라고 한다.

 

4. +Tip. 지식인 활용하기

꼭 자기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네이버 지식인에서 "답변을 기다리는 질문"에 내가 작성한 제품 후기가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공유하여 질문자에게 도움도 되고, 질문을 한 사람은 정말 그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기에 관련 정보를 유심히 보고 활동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혹시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어 이제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이 있다면,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시 본 추천인 아이디를 추가하여 공생할 수 있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